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일상 꿀팁&생활 정보

[일상 팁] 취업성공패키지 영세업자 신청방법 1탄

by Timekeeper365 2020. 9. 28.
728x90
반응형
SMALL

지금 현재 자영업자로 활동 중인데 듣고싶은 국가전략기간사업이 있길래

홈페이지에 들어가봤다.

국가 전략기간사업은 국비100% 수업이라서

사업자등록을 한 사람은 안된다고 누군가 말했었는데

혹시나 싶어서 내가 듣고 싶은 수업이 있는 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들어가봤다.

근데 이게 왠걸???

 

 

사업자 등록증 소지자의 경우에도 연매출 1억5000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하다고 적혀있는 것이다!

나의 경우는 8월 말에 사업자를 내서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 새내기로서 여기에 해당이 됬다.

그래서 기쁜맘을 안고 다시한번 확인 차 학원에 전화를 해보았더니 가능하다고 했다.

야호!

그래서 일단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내일배움카드가 필요하다고 해서

내일배움카드를 재발급 받기 위한 정보를 검색했다.

 

일단 나의 경우는 회사에서 근무를 하다가 사업을 시작을 한 케이스인데

회사 퇴사전에 만들어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퇴사후에 쇼핑몰 창업 수업을 들었었다.

근데 그게 6개월짜리 사용가능한 카드 였는데 현재는 기간이 만료되어

새로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고 되어있었다.

 

그래서 관할 고용센터에 확인차 다시 전화를 해보았더니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요즘 재발급은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했다.

인터넷으로 신청을 한다고 하니 간략한 절차를 문자로 보내줬다.

온라인 내일배움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은 상세하지 않지만 확인해보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길 바란다.

https://wildflowerkim.tistory.com/35

[일상 팁] 영세사업자/자영업자 온라인 내일배움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국비지원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내일배움카드가 필요하다. 일단 절차는 다음과 같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신청절차 HRD-Net 신청 (www.hrd.go.kr) 1.HRD-Net 홈페이지 완쪽 상단 회원가입 후 공인인��

wildflowerkim.tistory.com


얼렁뚱땅 내일배움카드를 재발급하고 나서 취업성공패키지 발급을 위해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을 했다.

상담선생님은 내게 자영업자인 경우에도 1년미만의 간이사업자라 하니

신청이 가능하다고 했고 내 보험료 납부액이 얼마냐에 따라

취업성공패키지 1형이냐, 2형이냐로 나뉜다고 했다.

우리 가족은 현재 3인가구로 되어있는데

그렇다면 1형이 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3인기준 77,450원 이하여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걸 초과할 경우 2형으로 적용되기 위해선 3인가구 기준 129,084원 이하여야 했다.

 

그래서 확실한 취업성공패키지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를 알려 주었는데 다음과 같다.

1.가족관계 증명서(상세) 1부 - 신청인 기준

2.납부자 -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최근 3개월) : 나의 경우는 7,8,9월에 해당되었다.

 

유인물에 나와있던 것보다는 매우 간소화되어 준비할 게 얼마 없었다.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 적혀있듯이 상세로 신청인인 나를 기준으로 발급을 받아야 한다.

관할 주민센터로 가니 발급 수수료 1,000원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은 금방 끝났다.

 

문제는 이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였는데 본인이 아니다 보니

건강보험공단에 내가 직접 전화를 해서 받을 수가 없어 매우 불편했다.

일단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계시는 아버지께 전화를 걸어 부탁을 했다.

 

그런데 시간이 좀 흐른뒤 아버지께서 하시는 말씀이 통화대기자가 너무 많아서

발급이 좀 쉽지 않았는데 안내하는 내용을 들어보니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가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시느 것이었다. 아버지,어머니께서 인터넷을 어려워 하시니 공인인증서를 컴퓨터에 깔고 자주 대신 도와드리는데

그러면 내 컴퓨터로 가능하겠다 싶어서 해보니 정말 간편하고 쉬웠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래에 링크로 남기겠다.필요한 사람은 들어가서 보길 바란다.

https://wildflowerkim.tistory.com/36

[일상 팁]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각종 증빙서류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가 필요한 분들은 이 포스팅을 주목하길 바란다. 나도 온라인을 좀 한다 생각했는데 이런 증빙서류같은 경우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직접 가서 떼는 편이��

wildflowerkim.tistory.com

이렇게 하고 나니 일단 필요한 서류는 모두 준비가 됬다.

이제 고용센터를 다시 방문해서 취업성공패키지를 제대로 신청하는 일만 남았다.

이 다음은 2탄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