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일상 꿀팁&생활 정보

[일상 팁] 영세사업자/자영업자 온라인 내일배움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by Timekeeper365 2020. 9. 28.
728x90
반응형
SMALL

국비지원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내일배움카드가 필요하다.

일단 절차는 다음과 같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신청절차

HRD-Net 신청 (www.hrd.go.kr)

1.HRD-Net 홈페이지 완쪽 상단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2.우측 상단 'MY서비스' 클릭

3.국민내일배움카드

(여기서부터는 미리 캡처를 하지 않아 텍스트로 대체하겠다 ㅋㅋㅋㅋ 후우)

4.발급신청

<step1>카드발급신청서 작성 신청

 

1)신청인 정보 

 

-기본정보를 입력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2)카드정보('신규발급' 또는 '기존카드 재사용' 선택/카드 발급기관 선택(신한 또는 농협) 등)

 

-나의 경우는 재직자로 카드를 한번 발급을 했던게 있었고 그걸 재사용을 하기 위해서

기존카드 재사용을 선택했다.카드종류는 농협카드였다.

 

3)장려금수령계좌정보

내일배움카드와 연동된 계좌를 입력하는 게 아니라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것으로 수업듣는 사람들은 장려금이 나올 때

그 장려금을 받을 계좌를 입력하는 것이니 오해 없도록 하자.

4)지원대상

내가 어떤 입장에 속하는지 선택하느 것으로

나의 경우에는 자영업자로 선택했다.

5)제출서류(제출서류 있는 경우 파일첨부)

-간이과세자의 경우 제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이었다.

예전에 스캔해뒀던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첨부했다.

 

6)배송지 정보

-우편으로 받을 경우 입력하는 부분이었던거 같은데

내가 할때는 이런게 따로 없었다.

기존카드 재사용이었기때문에 그런것으로 추측한다.

 

7)훈련과정탐색

-형식적으로 어떤 훈련을 받을 건지 찾아보고 선택을 해두는 부분이다.

내가 신청을 이때 하는걸 꼭 해야할 필요 없다고 설명이 적혀 있으니

걱정말고 아무거나 맘편하게 신청해두자.

 

8)신청관할관서 선택

내 거주지 근처 신청관할관서를 선택하는 부분이다.

 

9)다음

 

<step2>신청자격확인 및 신청

1)발급신청가능여부

 

2)동영상시청여부

 

3)카드신청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