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와 파이프라인/쇼핑몰팁&성장기록

짜증내는 고객에게 평온한 마음으로 응대하는 팁이 있을까요? / 22.03.04 금 / [김들꽃 일일 성장기록 #7]

by Timekeeper365 2022. 3. 4.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한일

    - 거래처 세금계산서 신청

        

        오늘은 거래처에 2월 세금계산서 신청을 했습니다.

        

        매번 미리신청하고 자료도 정리해야지 마음만 먹고 미뤘었는데 저번 부가세 신고때 허겁지겁 자료 정리했던 기억에....

        

        이번엔 계산서 신청도 최대한 빨리 하고 정리도 샤샥 해두었습니다.역시 미리 해두니 기분이 좋군요!

 

        

    - 중국인 셀러 할인판매 제안

        

        갑자기 어느날 혜성처럼 나타나 여러 거래처에 라이브쇼핑을 하는 중국인셀러가 있습니다.

        

        대단하다 생각하고 있던중에 오늘 그 중국인셀러가 우리쪽 가게에도 와서 대량구매시 할인 얼마나 되는지 물어보더군요

        

        매우 공격적으로 할인 금액을 제시하는게 저로서는 되게 놀라웠습니다. 

 

        결국 원래 판매되는 도매가보다 1200원 정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주겠다했어요.

 

        

        60개 판매 오늘 할거라고 준비해달라고 하고 가더니 저녁 마감때 나타나 60개 판매되었다고 준비해달라하더군요!

        진짜 대단한 경험이었습니다.

        1가지 상품종류에 여러가지 색깔이 있는데 그중 1가지 색깔만 골라 간것도 라이브쇼핑때 선택사항이 많아져

        구매를 망설이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전략 같았습니다.

        

오늘의 문제점

    - 오픈마켓 가격 연동처리 오류

        

        현재 저는 카페24를 통해서 여러 마켓을 연동하고있는데 가격변동이 적용이 안되서 애를 먹고 있네요 ㅠㅠ 

        확실히 여러가지 오픈마켓을 운영하면 그만큼 판매경로는 많아지지만 자잘한 업무가 많아지는듯합니다..

        

    - 짜증내는 고객에 감정소모

        

        배송상품 구성이 잘못되어 고객이 다시 보내달라 연락왔는데 직접 보유하고 있는 상품이 아니라

        CS해결에 이해도 바로 못하고 딜레이가 좀 있었습니다.

        그랬더니 고객이 왜이리 처리가 늦냐며 화를 내는데 너무 기분이 확 상하더라구요 ㅠㅠ

         그 나빠진 기분이 거래처 사장님께 저도 모르게 말투나 목소리톤으로 전달이 되는걸 느끼면서 참 속상했습니다.

        

        크루분들은 이런 짜증내는 고객을 대할때 팁이 있을까 궁금하군요 ㅠㅠ

        

    - 품절관리 전혀 안되고 있음

        

        비밀문서에 나오는 얘기와 달리 현재 저는 대량등록으로 쇼핑몰을 운영중인데요.

        

        확실히 이 방법으로는 품절관리가 매우 힘듭니다

        

        주문이 대량으로 들어와서 신나는 마음으로 거래처에 연락을 하면 품절되었다는 얘기를 들은게 한두번이 아니죠 ㅠㅠ

        

        이왕 이런 셀링방식을 선택했으면 매일 고정된 시간에 거래처들 품절 정보를 업데이트하거나 문제를 해결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