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와 파이프라인/쇼핑몰팁&성장기록

[쇼핑몰 성장기록 #6] 22.03.02 수 | 비밀문서를 보기만 하고 실천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제가 보여드리겠습니다

by Timekeeper365 2022. 3. 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지금까지는 불렛저널 방식으로 기록된것을 복붙하는 방식으로 글을 썼는데요

그러다보니 제 스스로도 하루 정리도 안되는거같고 (일단 재미가 없었습니다..회사 보고서 쓰듯이했던지라 ㅠㅠ)

보는분들도 맛있는 음식을 기대하고 식당을 방문했는데 덩그러니 재료들만 널부러져있는 느낌일거 같아

앞으로는 글로 풀어서 써보겠습니다! 이렇게 하면서 글쓰기의 재미도 얻어갈까하네용 ㅎㅎ



1.루틴

저는 요즘 제 삶도 시스템화 하고 싶은 욕심이 마구 샘솟아

의식하지 않아도 실행하는 진짜 루틴이 될때까지 여러가지 것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3월2일 수요일에는 100번목표쓰기,액션플랜계획 (책 웰씽킹 참고),이불개기,독서를 수행했네요!

독서는 항상 자기계발이나 경제경영 서적만 읽다가 여덟단어 라는 인문서적을 오랫만에 봤는데 너무 좋았어요

지친 하루에 휴식을 주는 느낌이랄까요? 크루분들도 힘들때면 저 책 한번 읽어보시기 바래요



2.쇼핑몰

요즘 저는 쇼핑몰 업무도 불렛저널로 매일 기록을 하고 있는데요

기록을 하다 보면 진짜 절실히 느끼는게 업무가 해도해도 끝이 없는 느낌이라는 겁니다.....

진짜 호그와트에 가서 해리미온느 시계라도 훔쳐오고 싶은 마음이죠....ㅠㅠㅋㅋ

저 하나 먹여살릴 매출도 아직 나오지도 않는데 벌써 직원을 들여야 하나 심히 고민되는 하루하루입니다



오랫만에 반품 요청이 2건 들어왔는데 반품,환불은 언제나 적응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제가 팔고있는 제품은 주문후에 주문제작 형태로 판매가 되는거라

장기 이익을 생각해서 무조건적으로 승인해주기가 참 곤란한데요

일단 고민해보고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결정해야 하겠습니다



3.문제해결 루틴화

저는 정다르크님의  문제해결 파트를 보고 난뒤부터 마음이 불안할때나 뭐 이것저것 사건이 터졌을때

그걸 문제라는 키워드로 기록해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워낙 멘탈이 유리멘탈인지라 그걸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진짜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인간관계든 사업이든 해결될수있는 문제인가 아닌가를 적어두고 가늠하고 있는데요

이게 꽤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비밀문서 1-1.<문제해결> 파트의 미션을 루틴화 했달까요?ㅎㅎ

그렇게 나온 오늘의 문제는 대충 이렇습니다



쇼핑몰 : 인상 전 배송비 적용 발견,상세페이지 오류,카페24 상품 연동 오류,거래처 상품 하자

업무 중 생기는 문제를 틈틈히 이렇게 스마트폰에 적어놓고

하루를 되돌아 볼때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고민해보는 겁니다

그러면 즉시 해결이 될수 있는거라면 적용해버리고 시간이 좀 걸린다면

내일이나 특정날의 목표로 잡아버리면 되겠죠?



틈틈히 작성하지 않으면 하루를 정신없게 보내고 난뒤에 한번에 몰아서 생각하려고 하면

저는 상당히 힘들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처럼 기억력이 좋지 않아 깜빡깜빡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이렇게 적어두시면 참 좋답니다



4.미루는 습관&그 결과

저는 앞서 말한거처럼 멘탈이 매우 약합니다. 그 약한 멘탈에 한몫을 더하는게 바로 미루는 습관입니다

약한멘탈에 잘될까 두려워서 혹은 잘하고싶어서 차일피일 미루다보니 또 멘탈이 더 약해지고

이런식으로 악순환의 반복이죠 ㅜㅜ 그래서 작년9월에 시크릿크루 가입해놓고 여러 이유로 미뤄오다가

올해 2월에야 정신차리고 조금씩 실천하고 있습니다

https://secretcrew.kr/?ref=752

 

근데 위 글의 화랑청년님이 말씀하신거처럼 하라는대로 하면 되는데 자꾸만 엇나갑니다

사실 이제야 조심스레 고백하는거지만 비밀문서 읽은지가 오래됬네요.

처음 읽었던 것도 하나부터 열까지 씹어먹어서 내꺼로 소화시킬테다!! 라기보다는

웹툰 보듯 스윽 훓고 적는 시늉 좀  하다가 계속 주어지는 미션들 앞에서

지금까지 살아온대로 의구심과 저항력이 발생해 손을 떼버렸습니다



그렇게 하라는대로 하지 않았던 저의 결과는 어떨까요~~?



보시다시피 스마트스토어 기준 아직 새싹을 벗어나지도 못했습니다.......

이렇게 글로 정리하다보니까 진짜 많이 반성하게 되네요

다른 분들도 꼭 이렇게 하루하루 성장기록 쓰면서 스스로 뼈때리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이제 화랑청년님이 말씀하신거처럼 하라는대로 해보며 변해가는 모습 기록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20000

 

시크릿크루

 

secretcrew.kr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