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인ADHD와 집중력&주의력

by Timekeeper365 2023. 5. 4.
728x90
반응형
SMALL

내가 성인adhd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기준으로 집중력이 많이 거론된다
성인adhd 커뮤니티나 정보들을 보면
사람들이 진짜 많이 물어보는거다

저는 어떨때는 집중력이 좋은데 성인adhd가 아닌걸까요?

라는 질문을 인터넷에서 진짜 많이 봤었다

성인ADHD의 뜻을 보면 답을 알수 있다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다

집중력 결핍이 아니라는 것이다
집중력과 주의력의 차이가 뭔지 몰라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탁 꽃힌 설명이 하나 있었다

집중력은 자기가 좋아하는것에 몰두하는 것을 말한다면
주의력은 선호하지 않는 것이라도 해도 몰두하는 것 이라는 것이다

다른 adhd환우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나의 경우에는 좋아하는것조차 몰두하기가 힘들었다
아니 확실하게 말하면 좋아해서 시작해본것들도 오래 지속하지 못하고 작심삼일하였다

그림을 그려보고 싶어서 몇번 그리다 치우고
기타를 치고싶어서 몇번 쳐보다 치우고
갑자기 등산이 하고싶어 등산화를 샀다가
한번정도 사용하고 방치되어있다
방송도 해보겠다고 마이크를 10만원짜리를 덜컥샀다가 역시 방치되어있다

이 부분은 왜 그런가 싶었는데
지금 글을 작성하면서 생각하기로는
주의력결핍의 문제도 있겠지만
성인adhd의 특징 중 하나인 충동성이
기반이 된거 같기도 하다

연애도 쉽게 사랑에 빠지는
이른바 금사빠 스타일이였어서
빠르게 타오르고 빠르게 식었다
시간이 갈수록 연애상대의
안맞는부분, 싫은 부분을 찾기시작하며
오래 연애를 하지 못하고 다 끝났다

주의력 결핍의 증상인지는 모르겠지만
싫은 소리를 듣는것도 힘들어했다
성인adhd로 살아오면서
부모님이나 또래들에게 비난과 원망을
많이 들어서 그런걸수도 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